![]() |
| ▲ 여수시청 [여수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
2026 여수섬박람회 개최 시기, 가을로 변경
대회 기간 한 달에서 두 달로 연장
(여수=연합뉴스) 장덕종 기자 = 2026년 여름 개최 예정이었던 여수세계섬박람회가 폭염을 피해 가을에 열린다.
14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는 전남도와 협의를 거쳐 박람회 개최 시기를 변경하기로 했다.
당초 2026년 7월 17일부터 8월 16일까지 한 달간 개최할 방침이었지만, 같은 해 9월 5일부터 11월 4일까지 두 달간 여는 것으로 변경했다.
시는 예정했던 박람회 기간이 폭염 장마 태풍이 몰려오는 시기여서 안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점을 고려했다.
올해 여름에도 여수는 극심한 폭염에 장마·태풍의 영향으로 하루 300㎜가 넘는 집중호우가 쏟아지기도 했다.
특히 올여름 전북에서 열린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가 폭염 등에 파행을 빚은 점을 감안했다.
행사 주 무대인 섬 관광이 여름보다는 가을이 더 낫다는 점도 변경 이유가 됐다.
한 달로 예정한 대회 기간도 두 달로 늘어났다.
365개 여수 섬 관광을 위해서는 한 달이 너무 짧다는 의견이 나왔었다.
여수시 관계자는 "날씨, 기후, 흥행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하반기가 더 낫다는 결론이 나왔다"며 "여수의 아름다운 섬을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볼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C) Yonhap News Agency.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