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전북도의회 민주당 의원들, 국민의힘 정진석 비대위원장 사퇴 촉구 [촬영 : 김동철] |
전북도의회 민주당 의원들 "망언한 정진석 비대위원장 사퇴하라"
(전주-연합뉴스) 김동철 기자 = 전북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최근 역사 인식 논란을 빚은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의 위원장직 사퇴를 촉구했다.
민주당 전북도의원들은 19일 도의회에서 연 기자회견에서 "정진석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은 '조선은 안에서 썩어서 문드러졌고 그래서 망했다. 일본은 조선 왕조와 전쟁을 한 적이 없다.' 등의 망언으로 식민사관과 천박한 역사의식을 드러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정 위원장의 망언은 일제가 조선 침략의 명분으로 삼은 식민사관이자 제국주의 침략행위를 정당화하는 전형적인 가해자 논리"라며 "민생과 경제를 살리는데 전심전력을 다 해도 부족한 마당에 망언과 정쟁을 일삼는 행위는 비판받아 마땅하다"고 성토했다.
이날 회견에는 민주당 소속 전북도의원 37명 전원이 이름을 올렸다.
윤정훈 도의회 민주당 원내대표는 "정 위원장의 자성을 기대했지만, 반성은 없었다"며 "이에 전북 도민과 함께 정 위원장의 사죄를 강력히 요구한다"고 말했다.
(끝)
(C) Yonhap News Agency. All Rights Reserved













![[게시판] SM엔터테인먼트 '스마일 뮤직 페스티벌' 개최](https://korean-vibe.com/news/data/20251124/yna1065624915934913_179_thum.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