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지난해 고추축제 온라인스튜디오 생방송 [괴산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괴산고추축제 8월 26∼9월 15일 온라인 중심 개최
(괴산=연합뉴스) 박재천 기자 = 충북 괴산축제위원회는 '유기농의 메카, 괴산 곳곳 온-오프 투어'를 주제로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2021 괴산고추축제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고추축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온라인 중심으로 진행된다.
먼저 괴산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개·폐막식 공연(박서진·김다현 출연), '셰프와 함께하는 고추요리'(빅마마·정호영 출연) 등을 즐길 수 있다.
9월 2∼5일은 온라인 행사가 마련된다.
괴산축제위는 고추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속풀이 고추 난타'와 '황금 고추를 찾아라'를 온라인 게임으로 개발해 휴대전화 앱을 활용한 실시간 게임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11개 읍면 주민들과 홍보대사 등이 사전 촬영한 '고추 거리 퍼레이드' 영상을 괴산축제위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소비자들은 21일간의 축제 기간 온라인 쇼핑몰 '괴산장터'에서 괴산청결고추를 구매할 수 있다.
서울 양재동과 창동, 청주 상당구 용암동 하나로마트에도 괴산청결고추 전용 판매장이 운영된다.
괴산청결고추를 직접 눈으로 보고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은 괴산농산물유통센터 로컬푸드 직매장을 찾으면 된다.
9월 2∼5일 괴산농산물유통센터 광장에서는 읍면 대표 농가가 고추장터를 연다.
주최 측은 축제 기간 토요일마다 괴강국민여가캠핑장, 화양동야영장, 써니밸리오토캠핑장, 강변오토캠핑장, 솔베이캠핑장에서 고추캠핑 요리대회, '황금 고추를 찾아라', 고추축제송 콘테스트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끝)
(C) Yonhap News Agency.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