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소식] TV조선 '장동건의 백 투 더 북스2' 20일 방송

MBC '라미란의 빈집살래2' 27일 첫 방송…EBS 'AI 펭톡 존' 설치

김우진

| 2022-03-18 17:25:12

▲ [TV조선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MB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EBS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방송소식] TV조선 '장동건의 백 투 더 북스2' 20일 방송

MBC '라미란의 빈집살래2' 27일 첫 방송…EBS 'AI 펭톡 존' 설치

(서울=연합뉴스) 김정진 기자 김우진 인턴기자 = ▲ TV조선 '장동건의 백 투 더 북스2' 20일 방송 = TV조선은 특별 다큐멘터리 '장동건의 백 투 더 북스' 두 번째 시즌이 20일 첫 방송을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장동건의 백 투 더 북스'는 배우 장동건이 세계 곳곳의 명문 서점을 소개하는 다큐멘터리로 시즌 1은 2019년 JTBC에서 방영된 바 있다.

이번 시즌에서는 네덜란드, 영국, 오스트리아, 그리스 등 유럽 국가에 위치한 30개 서점이 담길 예정이다.

20일 오후 10시 30분 첫 방송.

▲ MBC '라미란의 빈집살래2' 27일 첫 방송 = 시즌 2로 돌아온 MBC TV '라미란의 빈집살래2'가 오는 27일 첫선을 보인다.

'라미란의 빈집살래2'는 예비 귀어·귀촌인들의 의뢰를 받아 어촌의 빈집을 새 집으로 거듭나게 해주는 프로그램으로, 배우 라미란이 시즌 1에 이어 메인 MC를 맡는다.

방송인 노홍철과 김나영이 새로 합류한 이번 시즌에서는 배우 김남길이 의뢰한 폐가 8채의 리모델링 등 다양한 사연을 4부작으로 담아낼 예정이다.

27일 오후 9시 첫 방송.

▲ EBS, 첫 'AI 펭톡 존' 설치 = EBS가 캐릭터 펭수를 활용한 인공지능(AI) 영어 말하기 시스템 'AI 펭톡'을 오프라인에 구현했다.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신석초등학교에 마련된 'AI 펭톡 존'은 'AI 펭톡'의 배경을 실물로 구현해 아이들이 직접 체험하며 영어학습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EBS는 'AI 펭톡 존'을 전국 초등학교에 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끝)

[ⓒ K-VIB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