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텍, 울릉도 특산품 구독서비스 개시

손대성

| 2023-02-21 17:16:57

▲ 코오롱글로텍이 출시한 울릉 고로쇠 수액 [코오롱글로텍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코오롱글로텍이 출시한 울릉 고로쇠 수액 [코오롱글로텍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코오롱글로텍, 울릉도 특산품 구독서비스 개시

(울릉=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코오롱글로텍은 소비자가 제철에 경북 울릉 특산품을 받을 수 있는 구독 서비스 '울라사계'를 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울라사계는 울릉 대표 캐릭터인 울릉도 고릴라 '울라'가 엄선한 사계절 특산품이란 뜻이 담겨 있다.

코오롱글로텍은 봄에는 나물, 여름에는 오징어, 가을에는 더덕, 겨울에는 고로쇠 등을 직배송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가장 먼저 우산고로쇠란 이름으로 판매되는 울릉 고로쇠 수액을 판다.

우산고로쇠 수액은 울릉도에서만 자생하는 우산고로쇠나무에서 1년에 60일만 채취할 수 있다.

일반 고로쇠보다 미네랄 함량이나 당도가 높고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코오롱글로텍은 오는 28일까지 와디즈에서 크라우드펀딩 방식으로 주문을 받는다.

구매 희망자는 29일부터 울라 스마트 스토어와 울릉 저동여행자센터에서 울라 사계 구독권으로 살 수 있다.

코오롱글로텍은 2021년 8월 한국관광공사, 울릉군과 울릉 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맺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울릉도를 방문하는 많은 여행객이 방문 시기가 달라 맛보지 못한 신선한 울릉도 제철 식재료를 집에서도 쉽게 만날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끝)

[ⓒ K-VIB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