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소연
| 2021-11-09 16:52:42
[방송소식] KBS 다큐 '농인 셋 청인 하나' 온다스상 TV부문 대상
네이버웹툰 '청춘 블라썸' 드라마 제작…'달리와 감자탕' OST 예약 판매
쿠팡플레이, SBS '지헤중' VOD서비스…'대한민국 아이디어리그' 국민투표단 모집
(서울=연합뉴스) 김정진 기자 박소연 인턴기자 = ▲ KBS 다큐 '농인 셋 청인 하나' 온다스상 TV부문 대상 = KBS는 1TV '다큐 인사이트'에서 방송된 '농인 셋 청인 하나- 우당탕탕 좌충우돌 10년 분투기'가 제 68회 온다스상(Premios Ondas) 국제경쟁TV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농인 셋 청인 하나'는 극단 연출가, 전문 댄서, 바리스타로 각자의 삶을 살아가는 세 명의 농인과 그들과 같은 길을 걸어가는 청인(청각장애인) 한 명이 함께 걸어온 인생을 돌아보는 내용을 담았다.
이로써 KBS는 1987년 '만파식적' 이후 34년 만에 처음으로 온다스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온다스상 심사위원단은 "4인의 여성 아티스트들을 통해 난청으로 고통받는 수백만 명의 일상과 현실을 시청자들에게 잘 보여줬다. 음악과 춤으로 감동적이고 완벽한 비주얼을 제시하는 실험을 탁월하게 소화했으며 특히 시각적 수사학과 사회 소통 면에서 혁신적"이라고 수상작 선정 이유를 전했다.
시상식은 오는 15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다.
▲ 네이버웹툰 '청춘 블라썸' 드라마 제작 = 만화 전문기획사 재담과 드라마 제작사 플레이리스트, 콘텐츠 배급사 코퍼스코리아가 최근 네이버웹툰 '청춘 블라썸' 드라마화에 관한 공동제작 계약을 체결했다.
재담은 드라마의 초기 기획을, 플레이리스트는 대본 개발과 배우 캐스팅·연출 등 실질적 드라마 제작을, 코퍼스코리아는 해외 배급을 담당한다.
'청춘 블라썸'은 이제 막 청춘을 시작하는 열여덟 살 고등학생들의 사랑과 우정을 그린 작품이다.
▲ '달리와 감자탕' OST 예약 판매 = KBS 2TV 수목드라마 '달리와 감자탕'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앨범이 각종 음반 사이트를 통해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앨범에는 딘딘이 부른 '직진', 함연지의 '내 옆에는 너만 있었으면 해', 하현상의 '이상하죠' 등 13곡의 가창곡과 20곡의 배경음악이 수록된다.
아울러 드라마 속 명장면을 담은 포토북과 달리(박규영 분)와 무학(김민재)의 모습이 담긴 포토카드 2장, 드라마 포스터가 추가로 담긴다.
▲ 쿠팡플레이, SBS '지헤중' VOD서비스 =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쿠팡플레이가 SBS TV 새 금토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의 주문형비디오(VOD)를 제공한다.
송혜교-장기용 주연의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는 화려한 패션 업계에서 펼쳐지는 30대 남녀 주인공의 일과 사랑을 현실적으로 그린 멜로 드라마로 오는 12일 첫 방송 예정이다.
▲ '대한민국 아이디어리그' 국민투표단 모집 = SBS TV는 지난 8월 방송한 '대한민국 아이디어리그'(이하 '아이디어리그')를 통해 소개된 프로젝트 중 서류심사 통과작 20개를 평가할 국민투표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민투표단은 이달 중으로 각 프로젝트의 발표 영상을 보고 출품작을 선택하고 보완 의견을 낼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12일까지이며, 성별·연령별·지역별 추첨을 통해 투표단이 선정될 예정이다.
'아이디어리그'는 대한상공회의소 첫 프로젝트인 '국가발전 프로젝트 공모전'의 일환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더 나은 미래를 위한 국민들의 아이디어를 공개 모집하는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지난 8월 방송에서는 약 4천 7백여개의 정책이 공모됐으며, 다음 달에는 서류 심사를 통과한 작품들에 대한 심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끝)
[ⓒ K-VIB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