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소식] '대중문화예술 제작스태프 대상' 후보자 접수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가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

이은정

| 2022-04-26 16:47:33

▲ '2022 대중문화예술 제작스태프 대상' 포스터 [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공]

[문화소식] '대중문화예술 제작스태프 대상' 후보자 접수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가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 '대중문화예술 제작스태프 대상' 후보자 접수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22 대중문화예술 제작스태프 대상' 후보자를 6월 26일까지 추천받는다.

올해로 6회째인 '대중문화예술 제작스태프 대상'은 대중문화예술산업 발전에 기여한 제작 스태프에 시상하는 정부 포상이다. 방송·영화·대중음악 분야 연출, 촬영, 조명, 특수효과, 편집, 미술, 의상, 분장 등의 영역에서 10년 이상 활동한 제작스태프를 대상으로 한다.

6월 26일까지 접수된 후보자를 대상으로 내부 심사를 거쳐 9~10월 수상자를 확정하며 11월 시상식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문체부 홈페이지(www.mcst.go.kr)와 콘진원 홈페이지(www.kocca.kr)에서 확인하면 된다.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가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 =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공연, 전시, 출판 등을 준비하는 예술가들의 모금 활동을 지원하고자 '크라우드펀딩 매칭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창작 활동을 위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목표액 300만 원 이상의 펀딩을 추진하는 예술가 및 예술단체에 목표액 일부를 지원한다.

또 공익 활동을 위해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에서 목표액 300만 원의 펀딩을 추진하는 예술단체에는 종잣돈 50만 원과 해당 플랫폼 이용자의 댓글과 응원 활동을 1건당 200원씩 산정해 지원한다.

문학, 공연예술 등 기초예술 전 분야를 대상으로 이달부터 12월까지 매월 첫째 주 대표 메일(artistree@arko.or.kr)을 통해 지원 신청을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예술위원회 누리집(www.arko.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끝)

[ⓒ K-VIB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