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학
| 2022-09-14 15:52:38
화천 평화의댐 오토캠핑장에서 카라반 캠핑 즐긴다
통일부 기금 6억원 투입 10대 운영…10월부터 개시
(화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강원 화천군 최전방 평화의댐 오토캠핑장에 최신식 캠핑 시설이 들어선다.
사계절 관광을 위한 것으로 행정 절차를 거쳐 이르면 다음 달부터 6인승 카라반 10대를 운영한다.
통일부 기금 6억원을 투입해 조성 중인 카라반 시설은 평화의 댐은 물론 댐 주변 오토캠핑장, 주변 관광지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카라반은 고가의 텐트 등 캠핑용 장비가 없어도 누구나 편하게 캠핑의 묘미를 즐길 수 있는 이동용 트레일러다.
화천군은 캠핑에 익숙하지 않은 입문자나 일반 가족단위 관광객도 쉽게 접근할 수 있어 평화의 댐 오토캠핑장 이용객이 매우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카라반은 기존 오토캠핑장 음수대, 화장실, 샤워실, 전기시설 등과 가까운 곳에 설치할 예정이다.
이르면 10월부터 운영하며, 예약은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신청할 수 있다.
카라반 사용료는 주말 10만원, 평일 8만원이며 일반 캠핑 사이트 사용료는 주말 3만원, 평일 2만원이다.
주민과 장애인,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등은 30∼50% 이용료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토캠핑장 인근에는 세계 최대 트릭아트가 새겨진 평화의 댐, 세계평화의 종 공원, 스카이워크, 국제평화아트파크, 비목공원, 평화누리길, 비수구미 계곡 트래킹 코스 등이 조성돼 있다.
화천군은 산 정상까지 케이블카를 타고 이동할 수 있는 백암산 특구 사업까지 마무리하면 이 지역 일대가 국내 최대 평화생태관광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
화천군 관계자는 "카라반 설치로 평화의 댐을 중심으로 한 지역 체류형 평화생태안보관광의 콘텐츠가 크게 높아질 것"이라며 "관광객들이 편안하게 평화의 댐을 즐길 수 있도록 꼼꼼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끝)
[ⓒ K-VIB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