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수 경남지사, '업무 추진 핵심' 과장급 직원과 소통 행보

황봉규

| 2022-09-02 15:32:09

▲ 박완수 경남지사, 간부 공무원 소통 간담회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박완수 경남지사, 과장급 간부공무원 간담회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박완수 경남지사, '업무 추진 핵심' 과장급 직원과 소통 행보

(창원=연합뉴스) 황봉규 기자 = 박완수 경남지사가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 직원에 이어 과장급 직원과 대화의 시간을 마련하고 소통 행보를 이어갔다.

박 지사는 2일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과장급 간부직원 75명과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는 지난달 26일 개최한 MZ세대 8·9급 직원과의 간담회에 이어 1주일 만이다.

박 지사는 이날 도청 본청과 직속기관, 사업소에서 조직을 이끌어가는 과장급 직원들의 어려움과 업무 노하우를 공유하며, 평소 도지사에게 하지 못했던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박 지사는 간담회에서 "도정을 실질적으로 이끌어나가는 중심은 과장급 부서장들이다"며 "지난달 조직개편은 과장들이 부서를 잘 운영하고 활용할 수 있는 방향으로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어 "부서장들이 자신의 업무에 대한 애정과 관심, 소신과 철학을 갖추고 직원과 원팀이 되어달라"며 "공무원 중심이 아닌 도민중심주의 행정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난 7월 취임 이후 일하는 조직을 강조한 박 지사는 불필요한 의전을 없애고 직원들과의 소통을 정례화해 도청 분위기를 변화시키겠다고 밝힌 바 있다.

(끝)

[ⓒ K-VIB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