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주성
| 2026-01-08 15:14:36
[가요소식] 지드래곤, 내달 KSPO돔서 데뷔 첫 단독 팬미팅
요아소비 이쿠타 리라, 솔로 콘서트·NCT 위시, 2주년 팬미팅
(서울=연합뉴스) 최주성 기자 = ▲ 지드래곤, 데뷔 첫 단독 팬미팅 = 가수 지드래곤이 다음 달 6∼8일 서울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2026 지드래곤 팸 미팅'(2026 G-DRAGON FAM MEETING)을 연다고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이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드래곤이 데뷔 이후 처음으로 개최하는 단독 팬미팅이다. 이날 공개된 포스터에는 지드래곤이 노란색 다이아몬드 귀걸이를 착용한 모습이 담겼다.
지드래곤은 지난달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월드투어 '위버멘쉬'(Ubermensch)를 마무리했다. 그는 이번 투어로 17개 도시를 순회하며 82만5천명의 관객을 만났다.
소속사는 "월드투어 무대와는 또 다른, 아티스트 권지용으로서의 진솔한 이야기를 만나보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요아소비 이쿠타 리라, 한국서 첫 솔로 공연 = J팝 인기 밴드 요아소비의 보컬 이쿠타 리라가 오는 5월 23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단독 내한 콘서트 '래프'(Laugh)를 개최한다고 공연기획사 리벳이 밝혔다.
이번 공연은 지난달 발매된 이쿠타 리라의 정규 2집 발매를 기념하는 자리다. 이쿠타 리라가 해외에서 단독 콘서트를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쿠타 리라는 요아소비로 활동하며 '아이돌', '밤을 달리다' 등의 히트곡을 남겼다. 지난달 가수 지코와 싱글 '듀엣'(DUET)을 발매하고 함께 멜론뮤직어워드 무대를 꾸몄다.
▲ NCT 위시, 데뷔 2주년 팬미팅 = 그룹 NCT 위시가 다음 달 21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팬미팅 '6명의 왕자가 나에게 청혼을 하면 곤란한데요'를 개최한다고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팬미팅 당일 데뷔 2주년을 맞는 NCT 위시는 로맨스 판타지 소설을 콘셉트로 무대를 꾸민다. 공개된 포스터에는 판타지 소설 속 왕자를 본뜬 멤버들의 일러스트가 담겼다.
소속사는 "팬들의 소원과 판타지를 이뤄주는 마법 같은 하루를 선물할 것"이라고 밝혔다.
NCT 위시는 오는 14일 일본에서 첫 미니앨범 '위시리스트'(WISHLIST)를 발표한다.
(끝)
[ⓒ K-VIB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