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소식] 노블코믹스 '죽음 대신 결혼' 드라마화 계약

와이랩, '조선왕조실톡' 대체불가토큰 발행

김경윤

| 2023-05-15 14:43:42

▲ 웹툰 '죽음 대신 결혼' [피플앤스토리 제공]
▲ 웹툰 '조선왕조실톡' NFT 발행 [와이랩 제공]

[웹툰소식] 노블코믹스 '죽음 대신 결혼' 드라마화 계약

와이랩, '조선왕조실톡' 대체불가토큰 발행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 노블코믹스 '죽음 대신 결혼' 드라마로 제작 = 피플앤스토리는 누적 조회수 2천만 회를 넘긴 노블코믹스(웹툰화된 웹소설 IP) '죽음 대신 결혼'의 드라마화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죽음 대신 결혼'은 조직폭력배 집안에서 자라난 양혜진과 또 다른 조직폭력배 김무강의 계약 결혼을 다룬 현대 로맨스 노블코믹스다.

웹소설 조회 수는 총 857만6천회이며, 카카오페이지 독점 웹툰으로 만들어져 1천608만6천회 읽히는 등 20·30대 여성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피플앤스토리는 "웹소설과 웹툰을 소재로 한 드라마 콘텐츠가 연이어 흥행에 성공하면서 원천 IP를 활용한 OSMU(원 소스 멀티 유즈) 산업이 큰 관심을 받는 가운데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이 드라마로 재탄생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 와이랩, 웹툰 '조선왕조실톡' NFT 발행 = 콘텐츠 제작사 와이랩은 15∼21일 클립 드롭스에서 웹툰 '조선왕조실톡'을 주제로 한 대체불가토큰(NFT)을 발행한다고 밝혔다.

'조선왕조실톡'은 조선왕조실록 속 인물들을 무적핑크 작가가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웹툰으로, 2014년부터 2018년까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했다.

이 NFT를 구매하면 무작위로 웹툰 속 캐릭터가 담긴 카드를 받을 수 있으며, 카드 5종을 모두 모으면 '조선왕조실톡' 단행본 1권을 받을 수 있다.

(끝)

[ⓒ K-VIB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