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수
| 2026-01-02 13:28:27
[가요소식] 베이비몬스터, 첫 북미 투어 다큐 공개
있지, 내달 서울서 새 월드투어·원어스, 소속사와 전속계약 종료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 베이비몬스터 성장기 다큐 = 걸그룹 베이비몬스터가 데뷔 이후 첫 북미 투어 여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상을 유튜브로 공개했다고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2일 밝혔다.
베이비몬스터는 지난해 1월부터 약 8개월 동안 총 20개 도시에서 32회에 걸쳐 월드투어를 열어 30만명을 만났다.
이번 영상에는 토론토, 로즈몬트, 애틀랜타, 포트워스, 오클랜드, 시애틀 등 북미 6개 도시 투어의 여정이 담겼다.
멤버들은 촘촘한 공연 일정 속에서도 틈틈이 퍼포먼스를 모니터링하고, 최상의 무대를 선보이고자 운동으로 컨디션도 끌어올렸다.
베이비몬스터는 "월드투어는 항상 저희의 꿈이었다. 모두에게 큰 도전이었기에 큰 노력을 쏟아부었고, 투어가 진행될수록 점점 자신감이 생겼다"며 "가장 좋았던 점은 전 세계 '몬스티즈'(팬덤명)를 만난 것"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이날부터 이틀에 걸쳐 대만 타이베이에서 팬 콘서트를 연다.
▲ 있지, 내달 새 월드투어 = 걸그룹 있지가 다음 달 13∼15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세 번째 월드투어 '터널 비전'(TUNNEL VISION)을 시작한다고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있지는 2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새 월드투어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들은 서울 공연 이후 호주 멜버른·시드니, 뉴질랜드 오클랜드, 일본 도쿄, 홍콩, 대만 가오슝, 태국 방콕, 필리핀 마닐라 등 9개 지역에서 12회에 걸쳐 공연한다.
▲ 원어스, 소속사와 전속계약 종료 = 그룹 원어스가 다음 달 말을 끝으로 소속사 알비더블유(RBW)와의 전속계약을 종료한다.
RBW는 "그동안 원어스 멤버들과 향후 활동에 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며 "원어스는 이달 예정된 새 앨범 발매와 방송 활동을 마지막으로 RBW 소속으로서의 공식 일정을 마무리한다"고 밝혔다.
멤버들은 다만 전속계약 종료와 별개로 앞으로도 원어스라는 이름으로 그룹 활동을 지속한다.
(끝)
[ⓒ K-VIB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