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봉규
| 2023-03-21 11:22:15
[경남소식] 도소방본부, 소방역사 보존 '소방유물' 수집·기증 운동
(창원=연합뉴스) 경남소방본부는 내년에 경기도 광명시에 건립되는 국립소방박물관에 전시될 소방유물 수집·기증 운동을 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수집·기증 대상은 소방특수차량, 소방헬기, 소형 소방정, 수난장비와 소방 관련 헬멧, 모자, 배지, 마크 기념품 등 세계 소방유물을 포함한 일체의 소방 관련 사료다.
이 운동에 참여하려면 경남소방본부 예방안전과(☎055-211-5573)로 연락해 기증 의사를 밝히고, 소방유물 기증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71korea@korea.kr)으로 발송하면 된다.
기증 유물의 중요도에 따라 기증증서와 감사패를 전달하고, 국립소방박물관 건립 시 기증자 명예의 전당 등에 기증 내역 등을 올릴 예정이다.
경남도, 우수 문화예술단체 지원 '도민예술단' 공모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도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경남도민예술단' 공모사업을 한다고 21일 밝혔다.
경남도민예술단은 도내 활동 중인 공연 분야 예술단체를 경남도민예술단으로 구성해 문화소외지역 도민들을 찾아가 다양한 장르에 걸쳐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여 여유와 감동을 선사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2년 이상 된 도내 법인(단체)으로, 도내 예술인 비율이 70% 이상이면서 2년간 매년 1회 이상 공연실적이 있는 전문예술법인(단체), 비영리법인, 비영리민간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공모 희망 단체는 내달 4일까지 지방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보탬e, https://www.losims.go.kr)으로 신청해야 하며, 서류 및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서류와 발표심사를 거쳐 도민예술단으로 선정되는 단체에는 2천만∼3천만원의 예산(도비)을 지원하고, '경남도민예술단' 명칭으로 공연 행사를 할 수 있다.
(끝)
[ⓒ K-VIB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