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농촌체험관광의 모든 것…오이소 사이트 개설

손대성

| 2021-12-09 11:05:31

▲ 경북 농촌체험관광 포털사이트 오이소 [오이소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경북 농촌체험관광의 모든 것…오이소 사이트 개설

(안동=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경북도는 체험관광 홍보와 방문객 유치를 위해 경북 농촌체험관광 포털사이트 '오이소'를 개설했다고 9일 밝혔다.

오이소는 경북 농촌을 방문하고자 하는 관광객들을 위해 체험거리, 볼거리, 지역 연계 관광지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예약할 수 있게끔 돼 있다.

경북 지도에 시군별 농촌체험과 홍보 영상을 홈페이지에 배치해 방문자 호기심을 유도하고 PC와 스마트기기 지원 반응형 웹을 적용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지역·대상·목적별 등 맞춤형 통합검색 기능과 가족단위 소규모 체험·한옥고택·캠핑·카페 등 최신 여행추세를 반영한 테마체험 추천 기능을 넣었다.

농촌체험휴양마을, 치유농장, 찾아가는 양조장, 화훼·승마체험 등을 소재로 한 콘텐츠와 SNS기자단의 취재를 통한 볼거리와 읽을거리도 다양하다.

관광객은 공모전에 선정된 영상, 사진, 웹툰, 광고지면, 카드뉴스, 관광객 리뷰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농산물 수확·가공, 만들기, 생태, 문화체험, 당일 및 1박 2일 패키지 상품 등 22개 사업장에 70개 농촌체험을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다.

도는 오이소를 활성화하기 위해 본인 계정에 오이소를 홍보한 신규 회원 400명에게 오이소 로고가 새겨진 한정판 블루투스 스피커를 주고 축하 메시지 이벤트에 참여한 300명을 추첨으로 뽑아 1만 원 온라인 상품권을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오이소 웹사이트(www.경북오이소.kr, www.gbois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철우 도지사는 "그간 잘 알려지지 않은 지역 농촌의 숨겨진 매력을 '오이소'를 통해 홍보해 농촌체험 관광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끝)

[ⓒ K-VIB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