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주성
| 2024-07-10 11:00:08
[가요소식] 세븐틴 정한X원우 '디스 맨' 日레코드협회 골드인증
보이넥스트도어 일본 데뷔 싱글 '앤드.'
브로콜리 너마저 문동혁 영입·페퍼톤스 앙코르 콘서트 개최
(서울=연합뉴스) 최주성 기자 = ▲ 세븐틴 정한X원우 日 레코드협회 골드 인증 = 그룹 세븐틴의 유닛 정한X원우가 발매한 싱글 '디스 맨'(THIS MAN)이 일본레코드협회의 골드 인증을 받았다고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가 10일 밝혔다.
지난달 17일 발매된 '디스 맨'은 6월 기준 음반 누적 출하량 10만 장을 넘겼다.
일본레코드협회는 매월 음반 누적 출하량을 기준으로 10만 장 이상은 골드, 25만 장 이상은 플래티넘, 50만 장 이상은 더블 플래티넘 등으로 인증을 부여한다.
'디스 맨'은 6월 20일 자 오리콘 데일리 싱글 랭킹 1위에 올랐고, 1일 공개된 주간 앨범 랭킹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
첫 주 판매량 78만 장을 넘기며 K팝 유닛으로는 역대 가장 많은 첫 주 판매량을 달성하기도 했다.
정한X원우가 속한 세븐틴은 이달 23∼24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팬 미팅 '세븐틴 인 캐럿랜드'(SEVENTEEN in CARAT LAND)를 개최한다.
▲ 일본 정식 데뷔한 보이넥스트도어 = 그룹 보이넥스트도어가 10일 싱글 '앤드.'(AND.)를 발매하고 일본에서 정식 데뷔했다고 소속사 KOZ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앤드.'에는 두 번째 미니음반 타이틀곡 '어스, 윈드 & 파이어'(Earth, Wind & Fire) 등 그간 발매한 노래들이 일본어판으로 실렸다. 여기에 일본 오리지널 곡 '굿 데이'(GOOD DAY)를 더해 총 4곡을 담았다.
'굿 데이'는 이별 후 즐기는 혼자만의 시간을 노래한 곡으로, 힙합 요소가 가미된 비트가 인상적인 노래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이달 13일 TBS '음악의 날' 특집 생방송, 20일 NHK 음악방송 '베뉴101'(Venue101)에 출연하는 등 현지 활동에 나선다.
다음 달 18일에는 일본 대형 음악 축제 '서머 소닉 2024'(SUMMER SONIC 2024)에 참가한다.
▲ 브로콜리 너마저, 기타리스트 문동혁 영입 = 밴드 브로콜리 너마저가 기타리스트 문동혁을 새 멤버로 영입하고 4인 체제로 활동한다고 스튜디오 브로콜리가 10일 밝혔다.
브로콜리 너마저는 2005년 결성되어 '졸업', '유자차' 등의 대표곡을 남긴 인디밴드다. 2020년 기존 기타리스트 향기가 팀을 나간 뒤 덕원, 잔디, 류지 3명으로 활동해 왔다.
문동혁은 서울예술대학 출신으로 뮤지컬 '모딜리아니'와 '에곤 실레'의 작곡가로 참여한 경험이 있다. 2019년 결성한 밴드 '제비뽑기'에서 노래와 작곡을 맡고 있으며 2020년부터 밴드의 객원멤버로 활동해 왔다.
새 멤버를 영입한 브로콜리 너마저는 오는 9월 정규 4집을 발매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밤 EBS1 '스페이스 공감'은 밴드의 1집 '보편적인 노래'와 2집 '졸업'을 다룬 특집방송을 방영한다.
▲ 페퍼톤스 20주년 기념 앙코르 콘서트 = 밴드 페퍼톤스가 이달 27∼28일 서울 용산구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데뷔 20주년 기념 전국 투어 '파티 플렌티'(Party Plenty)의 앙코르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소속사 안테나가 밝혔다.
페퍼톤스는 지난달 22∼23일 서울을 시작으로 부산, 대구, 광주 등을 순회하며 공연하고 있다.
전국 투어의 마지막을 장식할 앙코르 콘서트에서는 20년간 발자취가 담긴 다채로운 곡을 들려준다. 무대뿐 아니라 조명, 컨페티 등 무대 효과로 완성도 높은 공연을 선보인다.
(끝)
[ⓒ K-VIB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