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주성
| 2026-02-12 10:40:00
[가요소식] 동방신기, 日 데뷔 20주년 기념영화 OST 발매
우즈 정규앨범 수록곡 '시네마'·'블러드라인' 선공개
민트페이퍼 '원콩쿨 2026' 우승에 싱어송라이터 구구
(서울=연합뉴스) 최주성 기자 = ▲ 동방신기, 일본 활동 20주년 영화 OST 공개 = 그룹 동방신기가 12일 오전 0시 새 일본 싱글 '아이덴티티'(IDENTITY)를 발표했다고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아이덴티티'는 오는 20일 개봉하는 동방신기의 일본 데뷔 20주년 기념 동명 영화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이다. 동방신기는 소중한 사람들과 형성한 유대감이 곧 나다움이라는 의미를 신곡에 담았다.
이번 영화에는 동방신기 멤버들의 인터뷰와 공연 실황 무대 등이 담긴다.
동방신기는 또한 4월 25∼26일 요코하마 닛산 스타디움에서 일본 데뷔 20주년 기념 콘서트 '레드 오션'(RED OCEAN)을 개최한다.
▲ 우즈, 정규앨범 앞두고 신곡 발매 = 가수 우즈가 12일 오후 6시 정규 1집 '아카이브. 1'(Archive. 1)의 선공개곡 '시네마'(CINEMA)와 '블러드라인'(Bloodline)을 발매한다고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선공개 타이틀곡 '시네마'는 중독적인 후렴구 멜로디와 애절한 고음 구간이 특징인 노래다. 함께 공개되는 '블러드라인'은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에너지를 담은 곡이다.
우즈의 정규 1집은 다음 달 4일 공개된다. 앨범에는 더블 타이틀곡 '휴먼 익스팅션'(Human Extinction), '나나나'(NA NA NA) 등 17곡이 수록된다.
▲ 싱어송라이터 경연 '원콩쿨' 성료 = 가수 구구가 지난 11일 서울 마포구 라운지엠에서 열린 싱어송라이터 경연 프로그램 '원콩쿨'(ONE CONCOURS) 결선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주최사 민트페이퍼가 밝혔다.
'원콩쿨'은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뷰티풀 민트 라이프 등의 음악 축제를 주최하는 민트페이퍼가 2016년부터 연 경연이다.
올해는 약 250팀이 지원한 가운데 우승자 구구를 비롯해 JTBC '싱어게인4'에 출연한 산하, 음향 엔지니어 출신 최소나 등 9명이 결선에 진출했다.
구구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함께 민트페이퍼 프로젝트 앨범에 참여하고 민트페이퍼가 주최하는 페스티벌에 출연할 기회 등이 주어진다.
(끝)
[ⓒ K-VIB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