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수
| 2025-09-26 10:20:42
[가요소식] CJ문화재단, 美 버클리 음대 교수와 협연 개최
J팝 음악 축제 '원더리벳'·제로베이스원 장하오 '달까지 가자' OST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 CJ, 美 버클리 음대와 협업 공연 = CJ문화재단은 다음 달 24일 서울 마포구 CJ아지트에서 미국 버클리 음악대학과 협업 공연을 연다고 26일 밝혔다.
버클리 음대 피아노 학과의 존 폴 맥기 교수와 앙상블 학과의 보컬리스트 케이미 마세 교수가 CJ 음악 장학생인 드러머 김태현, 베이시스트 전창민과 합을 맞춰 재즈 연주를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홍대 일대에서 열리는 '제75회 재즈 라이브 클럽 데이'의 하나로 진행된다. 단 한 장의 티켓으로 CJ아지트를 비롯한 5개 공연장에서 열리는 13개 팀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CJ문화재단은 다음 달 19일 맥기 교수와 마세 교수가 음악에 관심 있는 한국 청소년을 지도하는 마스터클래스도 연다. 또 미국 보스턴에서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사자 보이즈의 진우를 노래한 앤드류 최 등이 참여한 '케이팝 앤드 비욘드' 행사도 열린다.
▲ 11월 킨텍스서 J팝 음악 축제 = 오는 11월 14∼16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J팝 음악 축제 '원더리벳 2025'가 열린다고 주최사 리벳과 원더로크가 밝혔다.
행사 첫날에는 일본 록 밴드 범프 오브 치킨, 둘째 날에는 이키모노가카리, 셋째 날에는 스파이에어가 각각 헤드라이너(간판출연자)로 나선다.
이 밖에 아노, 이브, 스리이, 아스미, 아키야마 키이로, 무라사키 이마, 나나오아카리 등이 무대에 오른다. '유재하 음악 경연대회' 대상 출신 김승주, 가수 이승윤 등 국내 아티스트도 출연한다.
▲ 제로베이스원 장하오, MBC '달까지 가자' OST = 그룹 제로베이스원의 장하오가 26일 MBC TV 드라마 '달까지 가자' OST '리프레시!'(Refresh!)를 발표한다고 소속사 웨이크원이 밝혔다.
'달까지 가자'는 '흙수저' 세 여자가 코인(가상화폐) 투자에 뛰어들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드라마다.
'리프레시!'는 경쾌한 브라스와 펑키한 기타 사운드가 어우러진 디스코 펑크스타일의 노래다. 극 중 세 여자 주인공의 '케미'(호흡)를 담아낸 밝고 신나는 곡이다.
장하오는 김지송(조아람 분)의 중국인 남자친구 웨이린 역으로 이 드라마에 특별 출연했다.
(끝)
[ⓒ K-VIB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