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호준
| 2025-04-09 11:38:53
[속초소식] '숲속 가족 놀이체험장' 조성 추진…9월 개장 예정
(속초=연합뉴스) ▲ '숲속 가족 놀이체험장' 조성 추진…9월 개장 예정 = 강원 속초시는 관광 인프라 확충과 체험형 관광자원 조성을 위해 노학동 속초시립박물관 내에 '속초 숲속 가족 놀이체험장'을 조성한다고 9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총사업비 15억3천200만원을 투입한다. 다음 달 착공해 오는 9월 개장 예정이다.
체험장 핵심 시설인 '숲속 놀이터'는 조합 놀이대, 정글짐, 지형 미끄럼틀, 단체그네, 집라인 등으로 구성된다.
놀이 공간은 안전을 위해 1천500㎡ 규모의 고운 모래 포장으로 마감하며, 보호자 대기 공간도 마련했다.
또 300㎡ 규모의 '펫파크'도 함께 조성하는 등 다양한 반려견 전용 놀이시설도 들어선다.
이와 함께 화장실, 관리사무소, 음수대, 가로등 등 편의 시설도 설치돼 전 연령층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병선 시장은 "속초의 관광 인프라를 더욱 강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국비 확보 설명회 개최…'중앙부처와 협력 강조' = 속초시는 9일 오전 시청에서 전 직원 대상 국비 확보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강원도 국비 전략지원관인 김종락 기재부 서기관을 초청해 '정부예산의 이해 및 국비 확보 대응 방안'을 주제로 열렸다.
국가 재정제도, 정부예산 심사 과정, 단계별 국비 확보 전략 등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특히 국비 확보를 위해 중앙부처와 지속적인 소통과 협의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를 위한 절차와 방법 등을 설명했다.
이병선 시장은 "모든 공직자의 지혜와 역량을 한데 모아 내년도 국비 확보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 K-VIB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