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진
| 2022-03-22 10:21:29
[방송소식] 몬스타엑스·하이라이트 등 '케이콘 프리미어' 출연
MBC 기후위기 시리즈 3부작, '세계공영TV총회' 시사작 선정
'EBS국제다큐영화제' 출품 공모 시작
(서울=연합뉴스) 김정진 기자 김우진 인턴기자 = ▲ 몬스타엑스·하이라이트 등 '케이콘 프리미어' 출연 = CJ ENM은 '케이콘 2022 프리미어'(이하 '케이콘 프리미어') 한국 라인업을 22일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명단에 따르면 그룹 몬스타엑스, 하이라이트, 스테이씨, 더보이즈, 니쥬, 엔믹스, TO1이 무대를 장식한다. 효린, 브레이브걸스, 비비지 등 엠넷 음악 예능 '퀸덤2' 출연진도 함께한다.
CJ ENM은 '케이콘 프리미어'와 '케이콘'을 2년여 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개최한다. '케이콘 프리미어'는 오는 5월 7∼8일 서울을 시작으로 일본 도쿄, 미국 시카고에서, '케이콘'은 8월 미국 로스앤젤레스(LA)와 일본 도쿄에서 열린다.
▲ MBC 기후위기 시리즈 3부작, '세계공영TV총회' 시사작 선정 = MBC TV 주말 '뉴스데스크' 코너 '로드맨'에서 선보인 '기후위기 시리즈 3부작'이 '2022 세계공영TV총회' 시사작으로 선정됐다.
지난해 방영된 '기후위기 시리즈 3부작'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가속화된 플라스틱 쓰레기 투기, 바다 생태계 파괴 등 환경 변화와 기후위기 문제를 다뤘다.
'세계공영TV총회'는 전 세계 500여명의 연출자, 작가 등이 모여 약 80편의 프로그램에 관해 토론하는 공영 방송 시사회로, 5월 9일부터 13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다.
▲ 'EBS국제다큐영화제' 출품 공모 시작 = 제19회 'EBS국제다큐영화제'가 경쟁부문(페스티벌 초이스) 출품작을 공모한다.
경쟁부문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작품을 선정하는 글로벌 부문과 아시아 다큐멘터리의 잠재력을 보여주는 작품을 뽑는 아시아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지난해 1월 이후 제작된 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글로벌 부문과 아시아 부문 각 대상엔 1천만원, 심사위원특별상엔 700만원, 시청자·관객상엔 4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출품 기간은 5월 13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eidf.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끝)
[ⓒ K-VIB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