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소식] 수어 아이돌 빅오션, 내달 세 번째 미니앨범

레이나 신곡 '올모스트 러브'·식구 새 미니앨범 '홈'

이태수

| 2026-02-05 10:19:03

▲ 빅오션 '더 그레이티스트 배틀' [파라스타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레이나 [브랜뉴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혼성 힙합 그룹 식구 [AOMG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가요소식] 수어 아이돌 빅오션, 내달 세 번째 미니앨범

레이나 신곡 '올모스트 러브'·식구 새 미니앨범 '홈'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 빅오션, 내달 미니앨범 발매 = 수어 아이돌 그룹 빅오션이 다음 달 3일 세 번째 미니앨범 '더 그레이티스트 배틀'(THE GREATEST BATTLE)을 발표한다고 소속사 파라스타엔터테인먼트가 5일 밝혔다.

빅오션은 이날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새 앨범 커버 이미지와 홍보 일정을 공개했다.

지난해 두 차례의 유럽 투어와 한 차례의 미국 투어를 연 빅오션은 올해도 다음 달 미국 12개 도시와 4월 유럽 6개 도시에서 투어 콘서트를 열고 팬들을 만난다.

이들은 이날 2026 FW서울패션위크에 참석해 모델로서 런웨이에도 오른다.

▲ 레이나, 알앤비 신곡 '올모스트 러브' = 걸그룹 애프터스쿨 출신 가수 레이나가 5일 오후 6시 새 싱골 '올모스트 러브'(Almost Love)를 발표한다고 발매사 브랜뉴뮤직이 밝혔다.

'올모스트 러브'는 레이나의 섬세한 보컬과 절제된 사운드가 어우러진 알앤비(R&B) 곡이다.

레이나는 SNS에 "감정이라는 게 단순하면 참 좋을 텐데, 우리는 살아가며 생긴 상처들로 점점 더 많은 두려움을 쌓고 망설이게 된다"며 "노래는 '올모스트 러브'(거의 사랑)지만, 우리는 서로를 지나치지 않는 진짜 사랑을 하기를 바란다"고 적었다.

▲ 혼성 힙합 그룹 식구, 새 미니앨범 '홈' = 혼성 힙합 그룹 식구(SIKKOO)가 오는 6일 두 번째 미니앨범 '홈'(home)을 발표한다고 소속사 AOMG가 밝혔다.

신보에는 더블 타이틀곡 '노쇼'(nosho)·'직일롬'을 비롯해 '배드 트립'(bad trip), '데몬스'(demons), 'AI 러브'(AI LOVE) 등 총 7곡이 수록된다.

식구는 프로듀서 요시, 보컬의 개성이 강한 홍일점 200, 리더 겸 막내 구민재로 이뤄진 그룹이다. 멤버들은 신보 기획과 작업 전반에 참여했다.

이들은 앨범 발매 다음 날인 7일 오후 6시 서울 성동구 러브러브러브에서 '홈' 발매 기념 릴리즈 파티를 연다.

(끝)

[ⓒ K-VIB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