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소식] TXT 연준, 내달 첫 솔로 앨범 '노 레이블스'

기타리스트 박윤우 콘서트 '오마주'·가즈미 다테이시 트리오 내한 투어

이태수

| 2025-10-21 10:12:05

▲ 매력 넘치는 연준 (서울=연합뉴스) 진연수 기자 =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연준이 7월 21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열린 정규 4집 '별의 장: 투게더(TOGETHER)' 발매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7.21 jin90@yna.co.kr
▲ 기타리스트 박윤우 음반 발매 기념 콘서트 [재즈브릿지컴퍼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가즈미 다테이시 트리오 [지누락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가요소식] TXT 연준, 내달 첫 솔로 앨범 '노 레이블스'

기타리스트 박윤우 콘서트 '오마주'·가즈미 다테이시 트리오 내한 투어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 TXT 연준 첫 솔로 음반 =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의 연준이 다음 달 7일 첫 솔로 미니앨범 '노 레이블스 : 파트 01'(NO LABELS: PART 01)을 발표한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21일 밝혔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토크 투 유'(Talk to You)를 비롯해 '포에버'(Forever), '렛 미 텔 유'(Let Me Tell You), '두 잇'(Do It), '코마'(Coma) 등 여섯 곡이 담긴다. 하드 록, 힙합, 알앤비(R&B), 올드스쿨 힙합, 하드코어 힙합 등 여러 장르로 구성됐다.

'토크 투 유'는 나를 향한 너의 강한 끌림과 그 속에서 피어나는 긴장감을 노래한 곡으로, 기타 리프가 인상적인 하드 록 장르다. 연준은 이 곡의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다.

하이브의 한미 합작 걸그룹 캣츠아이의 다니엘라가 수록곡 '렛 미 텔 유'에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 기타리스트 박윤우 콘서트 '오마주' = 클래식과 재즈를 오가는 기타리스트 박윤우가 다음 달 14일 서울 예술의전당 인춘아트홀을 시작으로 김해와 세종을 찾는 콘서트 투어 '오마주'를 연다고 주최사 재즈브릿지컴퍼니가 밝혔다.

이번 공연은 박윤우의 정규 3집이자 첫 번째 솔로 기타 작품집인 '오마주'(Hommage) 발매를 기념하는 자리다.

박윤우는 클래식 기타를 전공한 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콘서바토리에서 재즈 기타를 전공한 독특한 경력의 연주자다. 클래식 콩쿠르에서도 수상하며 인정받은 테크닉과 비범한 즉흥 연주 실력을 갖췄다.

주최 측은 "클래식 기타라는 악기 자체의 음색과 사운드의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 日 가즈미 다테이시 재즈 트리오 내한 투어 = 일본의 재즈 트리오 가즈미 다테이시 트리오가 다음 달 22일 고양을 시작으로 수원, 서울, 성남, 천안, 인천, 부산, 광주 8개 도시에서 내한 투어를 연다고 주최사 지누락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가즈미 다테이시 트리오는 다테이시 가즈미(피아노), 사토 시노부(콘트라베이스), 스즈키 마오(드럼)로 구성된 트리오다. 이들이 한국을 찾는 것은 이번이 13번째다.

데뷔 15주년을 맞은 이들은 '지브리, 재즈를 만나다'를 주제로 유명 지브리 애니메이션 OST를 들려준다.

투어 가운데 12월 14일 성남 공연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재즈를 만나다'를 주제로 열린다. 멤버들은 이 무대에서 익숙한 크리스마스 캐럴을 재즈로 해석해 연주한다.

(끝)

[ⓒ K-VIB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