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천
| 2021-08-12 10:13:50
괴산고추축제 8월 26∼9월 15일 온라인 중심 개최
(괴산=연합뉴스) 박재천 기자 = 충북 괴산축제위원회는 '유기농의 메카, 괴산 곳곳 온-오프 투어'를 주제로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2021 괴산고추축제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고추축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온라인 중심으로 진행된다.
먼저 괴산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개·폐막식 공연(박서진·김다현 출연), '셰프와 함께하는 고추요리'(빅마마·정호영 출연) 등을 즐길 수 있다.
9월 2∼5일은 온라인 행사가 마련된다.
괴산축제위는 고추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속풀이 고추 난타'와 '황금 고추를 찾아라'를 온라인 게임으로 개발해 휴대전화 앱을 활용한 실시간 게임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11개 읍면 주민들과 홍보대사 등이 사전 촬영한 '고추 거리 퍼레이드' 영상을 괴산축제위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소비자들은 21일간의 축제 기간 온라인 쇼핑몰 '괴산장터'에서 괴산청결고추를 구매할 수 있다.
서울 양재동과 창동, 청주 상당구 용암동 하나로마트에도 괴산청결고추 전용 판매장이 운영된다.
괴산청결고추를 직접 눈으로 보고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은 괴산농산물유통센터 로컬푸드 직매장을 찾으면 된다.
9월 2∼5일 괴산농산물유통센터 광장에서는 읍면 대표 농가가 고추장터를 연다.
주최 측은 축제 기간 토요일마다 괴강국민여가캠핑장, 화양동야영장, 써니밸리오토캠핑장, 강변오토캠핑장, 솔베이캠핑장에서 고추캠핑 요리대회, '황금 고추를 찾아라', 고추축제송 콘테스트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끝)
[ⓒ K-VIB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