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대음 올해의 음반상' 단편선 순간들, 24일 새 싱글 발표

팝 록 스타일 러브송 '당신과 나 남양주에서'

이태수

| 2025-09-20 10:00:24

▲ 단편선 순간들 '당신과 나 남양주에서' [오소리웍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한대음 올해의 음반상' 단편선 순간들, 24일 새 싱글 발표

팝 록 스타일 러브송 '당신과 나 남양주에서'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밴드 단편선 순간들이 24일 정오 새 디지털 싱글 '당신과 나 남양주에서'를 발표한다고 오소리웍스가 20일 밝혔다.

'당신과 나 남양주에서'는 이들이 올해 2월 제22회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앨범 '음악만세'로 올해의 음반상과 최우수 모던록 음반상을 받은 이후 처음 내는 싱글이다.

이 곡은 2022년 처음 만들어졌지만, 구성상의 고려로 '음악만세'에서는 제외됐고, 약 3년이 지난 이달 빛을 보게 됐다.

오소리웍스는 "'당신과 나 남양주에서'는 지금껏 단편선 순간들이 낸 곡 가운데 가장 빠르고 직선적인 팝 록 스타일의 곡"이라며 "이른 새벽 강가의 안개 같은 희끄무레한 이야기를 담은 러브송"이라고 소개했다.

멤버 단편선은 직접 쓴 싱글 소개글을 통해 "'천녀유혼'이나 '서유기 : 선리기연' 같은 1980∼90년대 홍콩 영화 같은 풍경을 담아보고 싶었다"고 밝혔다.

기존과는 다른 질감을 선보이고자 네이버 웹툰 '오사카 환상선'을 연재하는 혀나현 작가와 함께 커버 일러스트를 만들었다.

단편선 순간들은 다음 달 31일 서울 KT&G 상상마당 홍대 라이브홀에서 '음악만세' 발매 1주년을 기념하는 단독 공연도 연다.

(끝)

[ⓒ K-VIB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