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우
| 2026-06-25 09:36:13
김건모, 10년 만에 신곡…내달 1일 싱글 '어디쯤 가고 있을까'
1977년 가수 전영의 곡 리메이크
(서울=연합뉴스) 김선우 기자 = 가수 김건모가 다음 달 1일 새 싱글 '어디쯤 가고 있을까'를 발표한다고 건음기획이 25일 밝혔다.
김건모가 신곡을 내는 것은 지난 2016년 발매한 데뷔 25주년 기념 앨범 '50' 이후 10년 만이다.
'어디쯤 가고 있을까'는 지난 1977년 발표한 가수 전영의 1집 타이틀곡을 리메이크한 노래다. 김건모가 노래뿐 아니라 직접 기타 연주를 했다.
김건모는 지난 3월 21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 공연으로 6년간의 공백을 깼다. 당시 그는 "이제 다시 데뷔한다는 마음으로 새 앨범을 준비하며 다가가겠다"고 신곡 계획을 알렸다.
(끝)
[ⓒ K-VIB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