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소식] JYP, CJ ENM·텐센트뮤직과 중화권 합작 법인 설립

스트레이 키즈 '세리머니' MV 1억뷰·우즈 첫 정규앨범

이태수

| 2026-02-02 09:37:15

▲ 원시드 엔터테인먼트 [원시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스트레이 키즈 '세리머니' 뮤직비디오 1억뷰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우즈 첫 정규앨범 [이담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가요소식] JYP, CJ ENM·텐센트뮤직과 중화권 합작 법인 설립

스트레이 키즈 '세리머니' MV 1억뷰·우즈 첫 정규앨범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 모디세이 매니지먼트사 '원시드' = JYP엔터테인먼트의 중국 법인 JYP 차이나가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텐센트뮤직엔터테인먼트(TME), CJ ENM과 손잡고 중화권 합작 법인 원시드(ONECEAD)를 설립한다.

2일 JYP에 따르면 원시드는 JYP 차이나와 TME가 공동 설립한 NCC엔터테인먼트와 CJ ENM의 합작 법인 형태로 설립된다.

원시드는 JYP의 모토인 '리더 인 엔터테인먼트'(Leader in Entertainment)와 CJ ENM의 핵심 가치인 '온리원'(ONLYONE)을 결합한 이름이다.

원시드는 엠넷플러스의 서바이벌 오디션 '플래닛 C : 홈레이스'로 결성된 글로벌 보이그룹 모디세이의 매니지먼트를 맡는다.

▲ 스트레이 키즈 '세리머니' MV 1억뷰 = 그룹 스트레이 키즈의 '세리머니'(CEREMONY)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1억뷰를 돌파했다고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이 뮤직비디오는 지난 1일 오후 2시께 유튜브 조회 수 1억건을 넘겼다. 이는 스트레이 키즈의 통산 18번째 1억뷰 뮤직비디오다.

'세리머니'는 지난해 8월 발표된 스트레이 키즈 정규 4집 '카르마'(KARMA)의 타이틀곡이다.

▲ '드라우닝' 우즈, 내달 첫 정규앨범 = 가수 우즈가 다음 달 4일 첫 정규앨범 '아카이브. 1'(Archive. 1)을 발표한다고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우즈는 신보 발매에 앞서 이달 12일 선공개곡을 내놓는다.

이담은 전날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이 담긴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담은 "이번 정규앨범은 우즈의 독보적인 음악 색깔과 뛰어난 프로듀싱 역량이 집약한 작품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우즈는 지난 2014년 그룹 유니크로 데뷔한 뒤 2019년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X 101'에서 데뷔조로 선발돼 얼굴을 알렸다. 이후 2018년부터 우즈라는 이름으로 솔로 활동에 나섰다. 그가 2023년 발표한 자작곡 '드라우닝'(Drowning)은 지난해 차트 역주행을 펼치며 크게 히트했다.

(끝)

[ⓒ K-VIB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