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봉규
| 2020-11-02 15:56:33
[경남소식] 온라인으로 만나는 '경남 마이스'…2∼6일 진행
(창원=연합뉴스) 사단법인 경남컨벤션뷰로가 주최하고 경남도, 한국관광공사, 창원시가 후원하는 '랜선경남'이 2일부터 6일까지 열린다.
랜선경남은 마이스(MICE) 산업 관련 국내 주요 학회와 협회 관계자 1천여 명에게 전자우편으로 초대장을 발송해 온라인으로 경남 마이스를 알리는 설명회다.
마이스는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our), 행사(Convention), 전시 및 기획행사(Exhibition & Event)의 줄임말로 부가가치가 높은 복합적인 전시 산업을 의미한다.
해마다 서울에서 마이스 주최기관 관계자들과 대면으로 진행하던 설명회를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으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하게 됐다.
랜선경남은 경남 홍보영상 제공, 경남 마이스 지원제도 안내, 경남 퀴즈풀이, 온라인 비즈니스 상담회 참가 신청 등 경남 마이스 단계별 체험 행사와 온라인 비즈니스 상담회가 진행된다.
제20회 '푸른경남상' 수상 후보 추천 접수…16일까지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제20회 경상남도 푸른경남상' 수상 후보자를 오는 16일까지 추천받는다고 2일 밝혔다.
푸른경남상은 쾌적하고 아름다운 생활권 주변 녹지공간 조성에 도민들의 관심과 참여 분위기 확산을 위해 2001년 제정됐다.
도내 천혜의 자연보전과 질 높은 녹지를 조성·확보하는데 공적이 큰 단체나 개인을 대상으로 해마다 시상해 지금까지 54명의 개인 또는 단체가 상을 받았다.
시상분야는 새로운 조성 부문, 기존 녹지환경 관리 부문, 조성과 관리에 자발적으로 동참하는 자율참여 부문이다.
지난해부터 올해에 걸쳐 녹지를 조성하거나 관리한 실적이 있는 시·군, 기업체, 민간단체, 봉사단체, 도민회, 개인 등이 추천 대상이다.
(끝)
[ⓒ K-VIBE. 무단전재-재배포 금지]